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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안전 및 식생활 교육 (2)
작성자 최민숙 등록일 20.03.31 조회수 42
첨부파일

고열량 저영양 식품 섭취를 낮추기 위한 실천 지침!

 

어머니가 정성껏 준비해 주는 군고구마,

찐 감자, 신선한 과일 등의 자연식품 먹을거리는 영양도 풍성할 뿐 아니라

이 외에도 섬유질을 우리 몸에 공급하여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신체적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도 함께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실천지침 No.1

인스턴트 식품 대신 자연식품위주로 식사합니다.


실천지침 No.2

간식은 시간을 정해놓고 먹되, 영양성분분석표를 확인하여 열량이 높지 않은 종류를 선택합니다.

 

실천지침 No.3

되도록 외식은 자제하고 가정에서 식사합니다.


실천지침 No.4

가정에서도 어린이 간식은 되도록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조리법을 이용합니다.

 

식품 안전 및 식생활 교육 자료(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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